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

안덕중학교

통합검색

검색열기

안덕중학교

학교안내

메인페이지 학교안내 교육행정서비스현장


교육행정서비스현장

안덕중학교 교육행정서비스 헌장

선 언 문
  • 우리 안덕중학교 모든 교직원은 미래사회를 주도할 창의적인인재 육성」실현 을 위하여 질 높은 교육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정성을 다하여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1.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고객을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.
  • 1. 우리는 학부모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민주적이고 효율적인 학교운영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1. 우리는 학생들의 학력 신장을 위하여 충실한 수업과 공정한 평가, 교수?학습환경 개선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1. 우리는 불친절하거나 잘못된 교육 및 부당한 행정업무 처리에 대하여 정중한 사과와 함께 즉시 시정하고 같은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1. 우리는 모든 업무를 치우치지 않는 공정함과 공익을 위한 배려로 책임감 있게 처리하여 누구나가 공감하고 신뢰하는 깨끗한 청렴행정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.
  •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『서비스 이행기준』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합니다.

▶ 공통 이행기준

1.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
1.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  • 【직접 방문하시는 경우】
  • ○신속하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학교 현관에 실별 배치도를 게시하고, 교무실/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.
  • ○사무기기(복사기, 전화기, 팩시밀리 등)를 행정실에 설치하여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○장애인이나 거동이 불편하신 분을 위하여 출입구 경사로, 복도 손잡이, 장애인화장실, 장애인주차구역 등 편의시설을 설치하겠습니다.
  • ○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“안녕하십니까?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”라고 먼저 인사하고 정중한 예의를 갖추어 맞이하겠습니다.
  • ○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는 다른 동료직원이 그 일을 대행하거나 또는 용건을 경청,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, 1시간이내에 전화를 드리겠습니다.
  • ○ 상담 또는 민원 관련 교사가 수업중일 때에는 수업종료 후 10분이내에 만나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○ 업무가 끝났을 때는 “안녕히 가십시오.” 라는 등의 인사말로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.
    • 【전화하시는 경우】
    • ○ 전화 벨소리가 울리면 3번 울리기 전에 공손하게 받으면서 소속과 성명을 밝히고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.
    • ○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거신 분의 이름, 용건, 전화받은 날짜와 시간,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후 받은 직원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.
    • ○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때는 용건을 간략히 전하여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하겠으며, 3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○ 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“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○○○-○○○번으로 전화하셔서 ○ 담당을 찾으십시오”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○대화가 끝났을 때는 “감사합니다”, “고맙습니다”등의 끝인사를 하고 상대방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에 전화를 끊겠습니다.
    • ○전화 응대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연1회 이상 교육과 점검을 실시하겠습다.
      • 【우편/모사전송(FAX)/인터넷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】
      • ○ 민원 접수 후 40분 이내에 처리 과정을 전화 또는 문자전송서비스(SMS)로 연락하여 드리겠으며, 방문 수령 또는 FAX, 우편 중 민원인이 요구하시는 방법으로 교부하여 드리겠습니다.

      2.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조치

      2.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조치
      • 1. 담당 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할 경우
      • ○ 사실 확인을 거쳐 담당직원이 정중히 사과 드린 후 민원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해 드리고,
      • ○ 해당 직원에 대하여는 같은 잘못을 재발하지 않도록 직무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.
        • 2. 전화 또는 방문 시 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
        • ○ 연락을 주시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직원에 대하여 친절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하고, 직원이 잘못한 경우에는 시정,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전화 또는 서면으로 통보해 드리겠습니다.
          • 3. 민원이 처리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
          • ○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처리 지연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알려드리고,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.

          3. 고객의 참여와 의견 제시방법

          • 1. 우리 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/불만족을 느끼셨던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1일 이내에 검토 후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.
          • 2. 우리 학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교육업무와 관련하여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      【서비스별 처리 및 의견 접수 창구】

          접수/처리부서 서비스명 담당자 연락처(내선번호)
          교 무 부 전입학업무, 시험관련, 교육과정 운영 학생상담, 생활지도 등 교무부장 064)794-0238~9
          학 년 부 진학상담 및 자료제공 학년부장 064)794-0238~9
          연 구 부 연구학교 및 NEIS 연구부장 046)794-0238~9
          급 식 실 학교급식업무 영 양 사 064)792-4245
          행 정 실 제증명발급, 학교운영위원회 행정실직원 064)794-9006
          • 주소 :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리 296번지 (우) 699-923
          • 홈페이지 : http://www.andeok.ms.kr/
          • 팩스 : 064) 794-9055

          4.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

          • 【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】
          • ○ 우리 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부족한 점은 개선 / 보완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
          5.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

          • 【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】
          • 우리 학교 교직원 은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아래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      • ○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      • ○ 교육발전과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
          • 잘못된 점에 대하여 반드시 지적하여 주셔서 교육행정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      • ○ 친절하고 모범적인 공무원을 발견할 시에는
          •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주셔서 다른 직원들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      • ○ 공익우선의 행정을 위하여
          •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을 삼가주시고 공익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      • ○ 민원을 제출하실 때에는
          • 익명이나 가명으로 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, 성명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      • “학교서비스헌장”과 관련한 좋은 의견을 우리 학교(064-794-9006)로 연락하여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          【교무.학사 서비스 이행기준】

          • [학습서비스]
          • ○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의 날을 월 1회 이상 운영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 영어와 수학은 적성과 능력을 배려한 수준별 수업을 실시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학생들이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학교 홈페이지에 학습자료를 탑재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 평가계획을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학부모와 학생들이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 학업성적관리 연수를 연 4회이상 실시하여 평가의 신뢰도를 높이도록 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 특수교육 대상학생의 학습 성과와 사회 적응력 향상을 위하여 개별화 교육과 통합교육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 학부모서비스를 통해 학교 교육활동을 학부모에게 공개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 학생의 독서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주1회 독서의 날을 운영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[학교생활서비스]
          • ○ 학생지킴이단을 조직하여 학생생활지도를 실천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 교내외 순찰을 강화하여 학생의 비행을 예방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 테마 있는 학급을 운영하여 신나고 즐거운 학교가 되도록 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상담의 날 운영과 교사-학생 결연으로 일탈행동 예방에 힘쓰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 가정-학교-지역사회를 연계하여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 학생의 체육복에 이름을 새겨 체육복 분실 방지에 노력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[지원 및 홍보 서비스]
          • ○ 학년초에 연간 교육활동(학사일정)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학교 홈페이지에 안내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 수업공개의 날, 학교 방문의 날 등을 활용하여 학부모와의 상담활동을 학기별 1회 이상 실시하여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학교 주요 행사는 가정통신문과 학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세히 안내하고 주요내용은 문자 서비스(SMS)를 이용하여 발송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 매 학년말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관하여 학생/학부모/교직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다음년도 교육과정운영에 반영하고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 학교홈페이지에 '게시판'을 설치하여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.

          【민원 행정 서비스 이행기준】

          • [학생을 위한 서비스]
          • ○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교실의 조도 및 적정온도 유지 등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 학급비품 및 시설물 보수 요청이 있을 경우 즉시 점검하여 빠른 시일내에 보수 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 학생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월 1회 이상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미납금 독촉과 관련하여 학생들에게 수치심을 주지 않도록 하며, 학부모님께 직접전화 또는 문자서비스(SMS) 등으로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[민원인 및 학부모를 위한 서비스]
          • ○ “민원행정실명제”를 성실히 이행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, 담당자, 연락처를 명시하여 업무의 책임성을 강화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 “행정정보공개제도”를 충실히 이행하여 알권리를 보장하며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 민원 1회 방문처리제”시행
          • 학교를 2회 이상 방문하시지 않도록 “민원 1회 방문처리제”를 성실히 이행하겠으며,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 제출은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 처리불가능한 민원에 대하여는 신청인이 납득할 수 있도록 관련법령 등의 사유를 명확히 밝히고 상세한 설명과 함께 대안을 제시하여 접수 후 1일 이내에 연락드리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 중단 없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중식시간에도 행정실에 1명 이상의 교직원을 배치하여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 학교에 납부하는 제 경비 고지사항을 학부모가 알기 쉽게 학교 홈페이지 또는 문자서비스 등으로 안내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 학교 예?결산 집행현황은 분기별로, 수익자 부담경비는 사업 종료 후 14일 내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학교운동장 및 교내시설을 최대한 개방하여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          【일반민원】

          연번 항목별 법정 처리시간 이행목표 처리시간 지참서류 수수료
          1 경력증명서 3시간 30분
          • ? 본인인 경우 신분증
          • ? 대리인인 경우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(주민등록등본, 건강보험증 등)
          • *. 본교 재학생에 대한 각종 증명수수료는 면제
          무료
          2 경력증명서 30분 무료
          3 졸업증명서 30분 무료
          4 재학증명서 30분 무료
          5 생활기록부 30분 무료
          6 교육비납입증명서 30분 무료
          7 영문 성적/ 재학/ 졸업증명서 50분 무료

          【팩스민원】

          연번 항목별 법정 처리시간 이행목표 처리시간 지참서류 수수료
          1 경력증명서 3시간 30분
          • ? 본인인 경우 신분증
          • ? 대리인인 경우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(주민등록등본, 건강보험증 등)
          • *. 본교 재학생에 대한 각종 증명수수료는 면제
          무료
          2 재직증명서 30분 무료
          3 졸업증명서 30분 무료
          4 재학증명서 30분 무료
          5 생활기록부 30분 무료
          6 교육비납입증명서 30분 무료

          【학교급식 서비스 이행기준】

          • [급식 일반 서비스]
          • ○학교급식법에 제시된 영양기준량을 준수하고, 식단은 급식실시 3일전까지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학교급식비 반환규정을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정당한 사유가 있을시 급식비 환불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학교 급식비 예/결산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투명하게 운영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학교급식모니터요원을 위촉하여 연 1회이상 급식물품 검수 및 급식운영에 대한 모니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[급식 위생 서비스]
          • ○과학적 / 체계적 위생관리 기법인 HACCP시스템을 실시하고 급식실 내부에 위생관리 책임자 및 조리원 실명을 게시하여 학교급식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학교급식기본방향에 따라 급식소 방역 연 5회, 급식관련 종사자에 대한 건강진단을 6개월마다 1회 실시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급식 관련 종사자 및 납품업체 배송직원에 대한 위생교육을 연 2회 실시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식중독 발생 시 원인규명을 위하여 보존식과 원재료를 72시간 보관하며, 식중독 대책반을 조직하여 문제 발생 시 신속히 조치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[급식 홍보 및 의견수렴]
          • ○학교급식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실시하고 결과를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학교 급식의 날을 연 1회 실시하여 학부모가 급식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.
          • ○홈페이지에 급식 게시판을 만들어 급식에 관한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개선/보완하겠습니다.

        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?

         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.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.

          평가하기